포천시, 관용차량 사용실태 특정감사 실시

청렴연료로 시민의 행복을 위해 달린다.

김성훈 기자
2023-02-14 10:59:17




포천시청



[AANEWS] 포천시 감사담당관은 지난 1월 25일부터 2월 7일까지 ‘관용차량 사용실태 특정감사’를 실시했다.

관용차량 적정 관리 여부 및 운행일지·출장내역 일치 여부 등을 집중 조사하고 사적사용 및 차량 관리실태에 대해 현지감찰을 병행 실시했다.

이번 특정감사는 임차차량을 포함, 전방위적 감사를 실시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관용차량 운영 문화를 정착하고자 기획됐다.

최근 2년 간 포천시청 전부서에서 운영 중인 모든 관용차량을 대상으로 감사를 실시했다.

이번 감사의 주요 개선요구 사항은 공용 미표시 관용차량 표시 조치 하이패스카드 통합·운영 관리 관용차량 지도·점검 정기적 실시 임차차량 운행목적 준수 및 운행일지 작성 준수 외곽지역 출·퇴근 근무자 행정지원 추진 등이며 부적정 사항 지적 및 개선사항 신속 추진을 관련부서에 주문했다.

포천시 관계자는 “이번 특정감사를 계기로 전 직원이 그동안 소홀했던 관용차량 운행에 대해 경각심을 갖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관용차량에 대한 정기적인 점검을 통해 안전하고 청렴한 공직분위기 조성을 위해 힘써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감사담당관은 이번 관용차량 특정감사를 통해 포천시 관용차량이 청렴연료로 가득 채워져 시민의 행복을 위해 달릴 수 있도록 이번 개선 요구사항을 관련부서와 함께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