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풍미인 쇼핑몰, 정기총회 열고 추진사업·활동 계획 논의

14일 쇼핑몰 운영 활성화·우수 농특산물 공급 다짐

김희연
2023-02-14 10:43:51




단풍미인 쇼핑몰, 정기총회 열고 추진사업·활동 계획 논의



[AANEWS] 정읍시는 우수 농·특산물 직영 쇼핑몰인 ‘단풍미인쇼핑몰’ 입점 농가들과 14일 제2청사 대강당에서 ‘2023년 정기총회’를 열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정기총회는 정읍 농특산물 판로 확대와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한 ‘단풍미인 쇼핑몰’의 원활한 운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기총회에는 쇼핑몰협의회 회원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2년도 결산·감사 보고와 올해 사업 계획 협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또 지역의 우수한 농특산물의 효과적인 홍보 판매 방안을 논의했으며 입점 업체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상호 협력 방안을 마련하는 등 쇼핑몰 활성화를 위해 활발한 의견을 교환했다.

시는 이날 제시된 의견을 토대로 다양한 상품구성과 품질관리, 안전 배송을 위한 포장재 지원사업 등 단풍미인 쇼핑몰이 내실 있고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단풍미인 쇼핑몰을 믿고 이용할 수 있도록 우수한 농특산물 공급에 힘쓰겠다”며 “쇼핑몰 입점 업체들과 원활한 소통을 통해 쇼핑몰 운영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단풍미인쇼핑몰은 소비자에게 최고의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입점 단계부터 엄격한 심사를 거쳐 소비자가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우수한 제품만을 엄선하고 있다.

121개 업체가 입점해 900여 개 이상의 판매상품을 구성하고 있으며 활발한 홍보 마케팅 활동을 통해 지난해 48억6천여 만원의 매출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