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김해시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공동 주관한 ‘2022년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가’ 등급을 받았다고14일 밝혔다.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전국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2021년 9월부터 2022년 8월까지 추진한 민원서비스 운영실적을 평가했다.
주요 평가 항목은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고충 민원처리 민원만족도 등 5개 항목으로 종합점수에 따라 5개 등급을 부여했다.
시는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와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평가 분야에서 1위를 했고 민원만족도 항목에서도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민원서비스와 민원담당자 보호, 민원행정 및 제도 개선, 고충민원 만족도 등에서도 높은 점수를 얻었다.
시 관계자는 “민원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한 성과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민원시책을 발굴하고 민원서비스 개선사항을 적극 반영해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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