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다사에서 하동까지’방방곡곡 문화공감 공모 선정

하동군,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관 문예회관 전시 분야 국비 1600만원 확보

김성훈 기자
2023-02-14 08:49:28




‘한다사에서 하동까지’방방곡곡 문화공감 공모 선정



[AANEWS] 하동군은 문화예술회관 전시 기획 프로그램 ‘한다사에서 하동까지’가 한국문화예술회과연합회가 주관한 2023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모사업에 선정돼 총 사업비 2400만원 중 국비 1600만원을 확보했다고 14일 밝혔다.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은 지역 문예회관의 특성을 활용해 전국 방방곡곡에서 문화적 향유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하동문화예술회관은 ‘한다사에서 하동까지’를 주제로 전시 분야 기획 프로그램에 응모해 선정되면서 경비의 일부를 지원받아 사업을 수행하게 됐다.

‘한다사에서 하동까지’는 하동의 생태자원, 시간의 기록들, 삶의 이야기를 5명의 지역작가가 다양한 장르의 예술작품으로 표현한 아카이브 전시로 개최될 예정이다.

전시에는 하동군민이 직접 기록한 하동의 풍경과 이야기들을 수집해 하나의 영상 작품으로 제작 상영하는 ‘하동군민과 함께하는 공동프로젝트’도 마련돼 흥미를 더한다.

전시장 밖에는 세트장을 설치해 관람객으로 해금 전시 이해를 돕고 더불어 미술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참여 기회도 제공한다.

전시 관련 정보는 오는 3월 군청 홈페이지에 게재될 예정이며 하동군 문화관광과 문화예술담당부서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전시가 지역작가들의 창작활동을 장려하고 지역과 지역작가에 대한 자부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