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안산시는 최일선에서 시민의 다양한 민원해결을 톡톡히 해온 민원콜센터가 지난 13일 개관 10주년을 맞았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2013년 개관한 안산시민원콜센터는 연중무휴 365일 운영되고 있으며 시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친절한 이웃으로 때로는 민원해결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현재 26명의 상담사가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 주말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민원해결을 위해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사태가 심각했던 지난 2021년에는 연간 상담건수가 57만여 회에 달하는 등 힘든 상황 가운데서도 적극적이고 친절한 자세로 민원인을 응대하며 시민 편의를 위해 노력해 왔다는 평가를 받는다.
아울러 지난 2015년부터 외로운 홀몸 어르신들을 위한 재능기부도 이어가고 있다.
매주 안부를 묻는 ‘홀몸 어르신 안부콜 서비스’를 통해 11만700여 통의 안부전화를 드려 홀몸 어르신들의 따듯한 이웃으로 힘이 되어 주고 있다.
시는 오는 10월 완료를 목표로 챗봇 기능 등을 추가한 시스템 고도화가 되면 시민 편의가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종민 시민협력관은 “앞으로도 민원콜센터가 시민들의 일상 속 친근한 이웃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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