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13일 공·사립수목원·정원간 상생·협력 거버넌스 구축을 위해 국립세종수목원 대강당에서 ‘수목원·정원 교육분야 네트워크’를 개최했다.
한수정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2021년에는 수목원·정원 분야 교육 환경 기반 조성을 위한 공·사립 수목원 네트워크 구축 2022년에는 정원분야 대상 네트워크 확대 및 공동스탬프투어 운영 2023년에는 네트워크 확장 및 활성화를 위해 교육프로그램 협력 운영 등을 지원하며 수목원·정원 분야 거버넌스 구축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 사업의 하나로 진행된 교육 네트워크 설명회는 수목원·정원 교육 기관 간 지속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해 교육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기관 간 사업 연계 등을 위한 협력 강화 및 활성화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특히 교육 분야 협력 회의를 통해 도출된 협업 방안으로 사회적 가치 및 사회배려자 대상 교육 개발 공동 스탬프 투어 확대 운영 교육네트워크 강화 및 활성화 교육콘텐츠·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사립수목원 교육콘텐츠 지원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참여 기관들은 각 기관이 추진하는 교육 사업 현황 및 교육 인프라 등을 공유했으며 상생·협력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국립세종수목원 고객·교육서비스부 제상훈 부장은 “탄소중립 실천 등 수목원·정원 교육에 대한 국민들이 수요가 많아지고 있다”며 “수목원·정원 교육을 선도할 수 있도록 기관 간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모범이 되는 교육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2023년에는 전라권역을 중심으로 구축하며 해마다 교육 네트워크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