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지적재조사사업 측량결과 현장설명회, 주민들 높은 관심속에 마무리 ….

백산생건학당지구/신풍동신지구/요촌1·2지구/광활창제지구/공덕남곡지구/공덕제흥지구

김성훈 기자
2023-02-13 10:48:14




김제시청



[AANEWS] 김제시는 지난 1월 30일부터 2월 10일까지 지적재조사사업지구 내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들을 대상으로 2022년 지적재조사사업 측량결과 현장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현재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백산면 생건학당지구 외 5개 지구로써, 지적재조사측량을 마치고 측량결과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해 사업의 추진 목적, 지번별 경계설정 및 면적증감 등을 설명하고 1:1 상담을 통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백산면 생건학당지구 외 5개지구 측량결과 설명회는 사업지구 내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 약 600명이 참석해 지적재조사사업 내용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주민들이 건의한 경계 및 면적 재산정 건 등에 대해서는 이후 현장 방문을 통한 재측량과 인접 토지소유자 등의 충분한 의견을 반영해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해 나가기로 했다.

김제시는 토지 소유자들과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경계를 재조정해 올해까지 사업을 마무리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현장설명회를 통해 수렴된 주민들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토지경계 분쟁 및 지적불부합지 해소에 기여하고자 하오니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