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꼬마세상어린이집 학부모운영위원회 “우리아이 수호천사 되어주기” 모금 캠페인 동참

아나바다 시장놀이로 마련한 100만원 아동 기본권을 지키기 위한 후원금으로 기부

김희연
2023-02-13 09:38:27




천안시청



[AANEWS] 꼬마세상어린이집 학부모운영위원회는 13일 천안시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천안시복지재단과 추진하는 ‘우리아이 수호천사 되어주기’ 모금 캠페인에 동참했다.

꼬마세상어린이집 원장과 학부모운영위원회 임원 5명은 이날 천안시청 부시장실을 찾아 신동헌 부시장, 천안시복지재단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은 꼬마세상어린이집에서 ‘아나바다 시장놀이’를 진행해 원아들과 학부모가 함께 모은 수익금으로 아이들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의미를 가르쳐주기 위해 뜻을 모았다고 한다.

윤영란 꼬마세상어린이집 원장은 “아이들이 순수한 마음으로 나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신 부모님들께 감사드리며 아이들이 이러한 경험을 쌓아 어려운 이웃을 돕고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어른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동헌 천안시 부시장은 “이번 어린이집 후원금 전달은 아동들에게 어려서부터 기부라는 개념을 심어주는 훌륭한 행위라고 생각한다”며 “이 따뜻한 마음이 천안시 구석구석에 퍼져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꿈과 희망이 될 수 있도록 뜻깊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아이 수호천사 되어주기’ 캠페인으로 모인 후원금은 생존권, 보호권, 참여권, 발달권 등 아동의 4대 권리를 보장하고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기 위한 아동 교육비, 심리치료비, 주거환경개선비 등으로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