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 명수에서 만나면 반가운 매장을 추천해주세요

‘배달의 명수’입점 희망 매장 설문조사 실시

김희연
2023-02-13 08:53:07




배달의 명수에서 만나면 반가운 매장을 추천해주세요



[AANEWS] 군산시는 13일 공공배달앱 ‘배달의명수’가 배달의 명수 이용자를 대상으로 공공배달앱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입점 희망 매장 설문조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해 12월 12일부터 올해 1월 13일까지 ‘배달의명수’앱 이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소비자 만족도 조사 결과, ‘배달의명수’앱 이용 활성화를 위해 가장 시급한 사항으로 꼽혔던 ‘다양한 업종의 가맹점 확보’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시민들로부터 입점 희망 매장을 추천받아 가맹점 모집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입점 희망 매장 추천은 오는 28일까지 ‘배달의명수’앱 팝업창 설문조사로 이루어지며 이후에도 앱 상단 배너를 통해 상시적으로 의견을 수렴하고 조사 결과는 가맹점 확보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배달의 명수 입점 희망 매장 설문조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배달의명수’앱 배너 및 고객센터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배달의명수’가 시민들의 이용 편의를 높이고 더욱 사랑받는 배달앱이 되도록 만족도 조사 시 도출된 부족한 점을 개선하기 위해 가맹점 유치 및 이벤트 추진 등 다각화된 방향으로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20년 3월 지역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와 배달 플랫폼 수수료 절감을 위해 전국 지자체 최초로 출시된‘배달의명수’는 올해 택배 배송 등 관련 시스템을 연계한 온라인 쇼핑몰을 구축하고 이용자 편의를 위한 각종 부가기능도 보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배달의명수는 2023년도 1월 말 기준, 가맹점 1천600여 개소, 가입자 13만9천여명을 확보하고 누적 매출 240억원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