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관광공사,“청렴한 조직문화 약속한다”

13일 노사공동 임직원 반부패 청렴·인권 준수 선포식 개최

김성훈 기자
2023-02-13 08:45:40




경기도



[AANEWS] 경기관광공사가 노사 화합을 통해 청렴한 기관으로의 도약을 약속했다.

공사는 13일 오전, 파주 DMZ생태관광지원센터에서 노동조합과 함께 임직원 반부패 청렴 및 인권 준수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선포식은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과 ESG 경영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조원용 사장, 최외석 노동조합 위원장, 각 부서장 등 임직원이 참석했다.

노사는 이번 서약을 통해 인권보호와 기업윤리 준수라는 목표하에 소통, 화합, 가치실현을 함께 하기로 했다.

이번 서약서에는 협력적 노사관계를 바탕으로 조직문화 정착, 이해충돌 및 차별문화 방지, 인권존중과 산업안전, 건강권 보장 등의 내용이 담겼다.

또 경기도의 혁신·기회·통합의 가치를 바탕으로 청렴하고 투명한 기업문화 조성을 위한 의무와 책임을 다하겠다고 약속하는 임직원 직무청렴계약을 체결했다.

조원용 공사 사장은 “이번 노사공동 서약은 임직원이 철저한 청렴인권 의식을 바탕으로 공정하게 업무를 수행할 것을 약속하는 의지를 담았다”며 “앞으로 공사가 새로운 여행의 기회를 만들고 이를 통해 도민에게 신뢰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지난해 공공기관 청렴도 4연패 달성, 제 11회 경기도 청렴대상 단체부문 장려상 수상 등의 성과를 올려 도 대표 청렴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했으며 지난 2021년에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는 등 지속적으로 부패방지를 위해 노력 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