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예비 초·중 학부모 교육 개최

초·중학교 입학 준비 및 교육과정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 전달

김성훈 기자
2023-02-13 08:11:00




강동구, 예비 초·중 학부모 교육 개최



[AANEWS] 강동구는 입학 시즌을 맞아 오는 15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두근두근 초등1학년 입학준비”라는 제목으로 학부모 교육을 개최한다.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운영되는 이번 교육은 강동구 미래교육혁신센터에서 현장 강의로 진행될 뿐 아니라 통합교육포털 강동 미래온을 통해 실시간 송출해 현장에 참석하지 못하는 학부모들도 초등학교 입학 및 학교생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번 교육은 11만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어디든 학교’의 운영자이자, 초등 1학년 학습법, 입학 준비 등에 대한 다수의 저서를 쓴 하유정 강사를 초빙했다.

17년 경력의 현직 초등학교 선생님이자 두 아이의 엄마이기도 한 그녀는 첫 학교생활에서 준비해야할 것 1학년 교육과정 다양한 정보 및 조언까지 실제적이고 세심한 노하우를 전수해 새로운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든든한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

또한, 강동구는 지난 2월 8일 EBS 입시설명회 대표 강사이자 한양사대부고 윤윤구 선생님을 초빙해 예비 중1 학부모 교육을 진행했다.

변화하는 교육과정과 입시정책, 그에 따른 대응전략에 관한 교육 내용이 중등학습 뿐 아니라 입시를 준비하는 데 유익하고 도움이 됐다는 학부모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김희 교육지원과장은 “고등학생뿐 아니라 초등학생, 중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학부모 교육과 설명회를 적기에 제공해 강동구의 모든 학생들이 교육정보에서 소외되지 않고 도전적으로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