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민이라면 누구나 서울대생이 될 수 있다

2023년 제32기 관악시민대학 수강생 모집

김희연
2023-02-13 07:32:30




관악구민이라면 누구나 서울대생이 될 수 있다



[AANEWS] 관악구가 서울대학교와 함께 지역주민에게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의 평생학습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제32기 관악시민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

관악시민대학은 관악구와 서울대학교 사범대학이 함께하는 학-관 협력 평생학습 강좌로 서울대학교 사범대학교수진이 역사, 문화, 인문교양 등 다양한 주제로 구민 눈높이에 맞춘 교육 강좌를 제공하고 서울대학교 탐방 등 학습 동기 부여를 통해 배움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주민들에게 평생학습의 장이 되고 있다.

수료생에게는 관악구청과 서울대학교 사범대학장의 명의로 된 수료증과 함께 관악시민대학의 심화 과정인 관악시민대학원 학습 기회도 주어진다.

교육은 오는 3월 8일부터 6월 14일까지 관악구 평생학습관 5층 대회의실에서 매주 수요일 19시부터 2시간씩 진행될 예정이며 수강료는 5만원이다.

신청 방법은 관악구 교육포털에서 온라인 선착순 접수이며 모집인원은 55명이다.

관악구민은 2월 13일부터, 타 지역주민은 2월 20일부터 신청 가능하다.

이외에도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 교육포털에서 확인 가능하며 관악구 평생학습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관악시민대학은 구와 서울대학교가 17년간 함께 해온 대표적인 평생학습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으로 지역주민의 평생학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