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경기 시흥시의회가 2월 10일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장에서 제1차 의원 연구단체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들은 의장실에서 위촉식을 가진 후 제1차 시흥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심의위원회에서 각 연구단체가 제출한 활동계획서를 꼼꼼히 살피며 2023년 의원 연구단체 등록, 계획 승인, 활동비 책정 등을 심사했다.
신청된 연구단체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우리 동네 만들기 프로젝트 시흥시 하천 수질개선 방안 연구회 시흥 미래산업 창업생태계 조성 연구회 기업하기 좋은 시흥 만들기 시흥시 자치법규 정비 연구회 지역대학과 청년 상생을 위한 취업정책 연구 모임 ‘시민을 이롭게’ 우리 동네 생태하천 가치 발굴 연구회 등 총 6개다.
심의위원회는 연구의 창의성·차별성, 적실성, 연구방법의 타당성, 구체성, 연구의 활용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한 결과 6개 연구단체를 모두 등록했다.
앞서 지난 1월 16일 시흥시의회는 ‘시흥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운영 및 지원 조례’에 따라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공정하고 투명한 심의를 통해 지원하기 위해 의원 연구단체 심의위원회를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및 부위원장 등 당연직 2명과 민간인 위촉직 3명으로 구성한 바 있다.
의회운영위원회 박소영 위원장과 이건섭 부위원장은 “의원님들 모두가 의원 연구단체 활동에 많은 관심과 열정을 갖고 있다”며 “앞으로 연구단체를 통해 의원들의 정책연구 활동을 지원해 시민들의 삶의 질 개선 및 향상에 보답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