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고양특례시 덕이동 행정복지센터는 1층 민원실에서 대화지구대와 합동으로 폭언·폭행 등의 특이민원 발생 비상상황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모의훈련은 각각의 임무현황 확인 긴급 상황 발생 시 민원실에 설치된 비상벨 위치 및 정상작동 여부 확인 비상벨 작동 시 신속히 경찰이 출동하는 협조체계 등을 확인하며 직원과 민원인의 안전 확보에 중점을 두고 훈련을 진행했다.
이날 훈련은 상황별 민원대응 매뉴얼에 따라 민원인 진정과 제지 녹음·사진촬영 피해 공무원과 일반 방문 민원인 대피 경찰 출동 및 가해 민원인 인계 순으로 실제 상황을 가정한 모의훈련을 대화지구대와 합동으로 시행해 대응 효과를 높였다.
덕이동 관계자는 “폭언·폭행 등 특이민원이 발생하면 체계적인 매뉴얼에 따라 신속히 민원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민원인의 2차 피해를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공무원과 민원인의 상호존중과 배려를 바탕으로 안전한 민원실 근무환경을 조성해 질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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