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고양특례시 백석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9일 민원실에서 백석지구대, 보안업체와 합동으로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 대민민원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비상상황을 대비하기 위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비상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비상대응반 편성 및 역할 숙지 사전고지 후 민원상황 촬영 및 녹음 실시 피해공무원 격리 및 민원인 대피 유도 시민안전센터 상황실 연계 비상벨 작동 및 즉각적 경찰 출동 가능여부 확인 등 실제상황을 가장해 실시됐다.
이종찬 백석2동장은 “안전한 민원환경 조성은 시민들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최우선의 과제”며 “이번 훈련을 통해 향후 유사 상황 발생 시 적절하고 신속한 대응으로 민원인과 공무원의 피해를 예방하고 신뢰받는 민원실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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