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우 강서구청장, “난방비 걱정 없도록 에너지 효율화 사업 확대할 것”

김성훈 기자
2023-02-09 16:54:10




김태우 강서구청장, “난방비 걱정 없도록 에너지 효율화 사업 확대할 것”



[AANEWS]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이 9일 오후 2시 ’방화어르신사랑방 리모델링 준공식‘에 참석해 “어르신들이 난방 및 전기요금 걱정없이 지내실 수 있도록 어르신 시설에 에너지 효율화 사업을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 구청장은 “어르신 복지향상, 온실가스 감축, 에너지 효율 개선 등 어르신 편의증진과 기존 건축물의 에너지 성능 개선에 가장 중점을 두고 추진했다”며 “더욱 많은 어르신들께 쾌적하고 편리한 시설을 지원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구는 지난 2021년 제로에너지 전환 사업에 선정되어 시비 2억 2천여만원을 확보했으며 총 3억 8천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방화어르신사랑방을 친환경 건축물로 탈바꿈 시켰다.

방화어르신사랑방은 연면적 180.03㎡, 지하1층~지상2층 규모로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외벽 단열 강화 고효율 창호 교체 태양광 패널 설치 등 그린에너지와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한 어르신 시설로 조성됐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태우 구청장을 비롯해 어르신사랑방회장, 어르신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경과보고 떡 케이크 절단식 테이프컷팅 시설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김태우 구청장은 “그린에너지와 신재생에너지가 적용된 건축물은 에너지 절감과 시설 이용자의 편의증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며 “어르신 시설뿐만 아니라 아동 보육시설 등 사회적약자 시설에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