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1차 회의 개최

김성훈 기자
2023-02-09 16:39:53




여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1차 회의 개최



[AANEWS] 2월 9일 여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3년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공공 및 민간위원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해피위크앤드 과일꾸러미 지원 사업 및 저소득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사업 추진에 대한 안건을 상정해 심의했다.

‘해피위크앤드 과일꾸러미 지원’ 사업을 통해 과일 접근성이 결여 되는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비타민 과일을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전달해 어르신 면역력 강화 및 안부확인을 통한 정서적 안정을 도모할 예정이며 ‘동절기 저소득층 난방비 지원’ 사업을 통해 난방비 부담이 큰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난방비를 지원함으로써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도모할 예정이다.

한진수 민간위원장은 “동절기에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필요한 사업 추진에 적극적인 협조를 해주시는 위원님들에게 감사드리며 모든 세대와 계층이 더불어 잘 사는 여흥동을 만들고 지역의 위기가구에 작은 힘이 될 수 있도록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창주 공공위원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지역 복지 문제 해결을 위해 참석해 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지역 특성을 반영한 특화사업으로 민관이 상호협력해 지역복지가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