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조사료 사일리지 제조비 지원 신청 받아

3월 17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 가능

김희연
2023-02-09 12:55:24




함안군, 조사료 사일리지 제조비 지원 신청 받아



[AANEWS] 함안군은 오는 3월 17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에서 2023년도 동계 조사료 사일리지 제조비 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국내산 조사료의 생산·이용 활성화를 위해 조사료 수확 농가 등에 사료작물 수확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수입 사료작물 의존도를 낮춰 축산농가 경영 안정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농업경영체 등록자 중 조사료를 3ha이상 파종한 경종농가· 축산업등록농가, 그리고 30ha이상 파종한 농업법인 등이다.

이번 신청은 동계 조사료로 대상작물은 이탈리안라이그라스, 호밀, 청보리 등이 해당된다.

이후 군에서는 오는 4월에 농가에서 신청한 필지에 나가 파종여부를 현지 확인하고 6월에 사일리지 제조 롤 수량 파악 및 사일리지 제조 롤 수량의 2%를 계근해 7월경 사일리지 제조비를 지급할 예정이다.

아울러 함안군은 조사료 생산기반 구축을 위해 사일리지 제조, 종자구입, 품질관리, 조사료 기계·장비 구입, 입모중파종비, 퇴·액비구입비 등 14개 사업에 28억원을 투입해 관내 고품질 조사료 생산·이용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안병국 함안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우리 군에서는 축산·경종농가의 조사료 재배를 적극 장려·지원하고 있으니, 많은 농가가 참여해 농가 소득향상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대상 농가들은 기간 내에 빠짐없이 신청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