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종합민원실 직원 대상 친절 교육 실시

김성훈 기자
2023-02-09 10:29:45




김제시청



[AANEWS] 김제시는 지난 9일 종합민원실 대민업무 담당 직원 50여명을 대상으로 민원 응대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교육은 업무 시작 전, 전문 강사를 초빙해‘공직자 민원응대 매뉴얼’에 따른 민원을 응대하는 방식과 민원인을 배려하는 표현 방법 등 직원들의 민원 서비스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매달 2회씩 진행되는 친절 교육에 꾸준히 참석한 민원 접수 담당 주무관은교육을 통해 직업적 가치관을 찾고 스스로 동기 부여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됐다며 앞으로도 소명 의식을 갖고 업무에 임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박원용 민원지적과장은“시청 민원실에 내방하는 민원인이 만족할 수 있도록 친절한 민원처리를 요청하고 시정 현안인 새만금 신항만 행정구역 관련 설명 및 고향사랑 기부제 내용을 직원들과 공유하며 적극적으로 홍보”해주길 당부했다.

이 밖에도 김제시는 시민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 후견인제, 야간 민원 맞춤 서비스의 날, 민원 안내 도우미 운영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