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도시공사‘2023년 기자간담회 개최’

김성훈 기자
2023-02-09 09:43:55




의왕도시공사‘2023년 기자간담회 개최’



[AANEWS] 의왕도시공사는 8일 사옥 3층 회의실에서 창립 이래 최초로 ‘2023년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김홍종 사장을 포함한 공사 임직원과 출입기자 10여명이 참석했다.

공사는 新 경영전략 체계 전파 사업추진 효율성 도모를 위한 조직개편 도시공사 사옥 건립 에코어드벤처 개장 등 2023년 주요사업 운영계획과 신임 사장 취임에 따른 경영이념을 상세히 밝혔다.

각 사업분야별 주요내용으로서 경영지원부문에서는 최우선적으로 경영평가 T/F팀 설치·운영을 통한 최우수 공기 달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시설운영부문에서는 에코에드벤처 신규 개장 및 스카이레일 연계 통합패키지 상품을 개발해 관광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도시공사의 발전도 이루겠다고 말했다.

특히 개발사업부문에서는 기존의 백운밸리·장안지구 도시개발사업의 경험을 바탕으로 잔여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오매기지구·왕곡복합타운 신규 도시개발사업의 단계별 추진노력을 통해 의왕시의 발전을 선도하는 친환경 도시를 건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의왕시민을 위한 쾌적하고 편안한 환경조성,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해‘의왕시 발전과 시민의 행복에 기여하는 최고 공기업’달성이라는 미션에 맞는 도시공사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질의응답 시간에는 조직개편 추진현황, 도시공사 사옥 건립, 도시개발사업 현황, 기타 신규사업 추진 등 공사 경영전반의 사업추진 방향에 대한 참석 기자들의 질문에 사장이 직접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현재 진행하고 있는 조직개편과 관련해 기존의 1처 4실에서 1실 4처로 기구 개편을 추진 중이며 사장 직속으로 기획조정실을 새로이 편제했다.

질의응답 가운데 김홍종 의왕도시공사 사장은“사장 직속의 기획조정실을 신설해 앞으로 신규 개발사업 추진, 경영수지 관리를 위한 기획 기능을 강화하고 공사에서 추진하는 업무에 대해 언론 홍보와 더불어 시민 눈높이에 맞게 홍보를 강화하겠다”고 설명하며 “공사 사업추진의 효율성 도모를 위해 조직개편을 신속히 추진 완료하겠다”고 말했다.

김홍종 사장은“지난 3년간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언론과의 직접적인 소통 기회가 부족했는데 올해 간담회를 처음으로 개최한데 소회가 남다르다.

아울러 공사 사업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는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공사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의논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다”고 밝히며“앞으로 공사가 지속적으로 성장·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