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거제시는 언어장벽으로 인한 민원불편을 해결하고 신속·정확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외국인 민원 통역서비스를 실시한다.
시는 조선소가 소재하고 있어 평소 외국인 방문이 잦을 뿐 아니라 다문화 가정, 해외유학 등 장기체류 외국인의 증가로 민원 소요 또한 다양해지고 있다.
이에 거제시에서는 외국어 능력이 우수한 직원을 통역관으로 지정하고 거제시 다문화센터와 협력해 의사소통이 어려운 외국인 민원 방문 시 전화 또는 방문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영어, 일어, 중국어 등 4개 언어가 지원되며 외국어 번역본 책자도 비치해 외국인들의 민원 신청 처리를 돕고 있다.
백운성 민원지적과장은 “이번 외국인 민원 통역서비스를 시작으로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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