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인 ‘김준수’가 ‘강진 고향사랑기부제’를 응원한다

강진군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릴레이 두 번째 주자로 나서

김희연
2023-02-08 11:15:55




국악인 ‘김준수’가 ‘강진 고향사랑기부제’를 응원한다



[AANEWS] 국악인 김준수가 전남 강진군이 진행하는 강진군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릴레이 두 번째 주자로 나섰다.

김준수는 강진군 작천면 출신으로 작천초등학교와 작천중학교를 졸업했다.

2021년 방영된 ‘JTBC 풍류대장’에서 준우승, KBS 국악대상 대상 등을 수상했으며 왕성한 뮤지컬 활동과 함께 ‘불후의 명곡’, ‘너의 목소리가 보여’와 같은 예능 프로그램에도 출연했다.

최근에도 간판급 국악인, 뮤지션들과 함께 앨범을 발매하는 등 국악인으로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김준수는 “나고 자란 내 고향 강진의 고향사랑기부제를 알리는 데 동참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강진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안착을 누구보다도 응원하며 보다 많은 분들이 동참해주시기를 바란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강진군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릴레이 첫 주자는 지난 26일 노래 ‘땡벌’로 유명한 가수 ‘강진’이 스타트를 끊었으며 앞으로도 지역 유명 인사, 향우 등을 참여자로 선정해 강진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에 힘쓸 예정이다.

응원 릴레이 영상은 강진군 공식 유튜브 찐TV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고향사랑 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이외 지역에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을 받고 기부 받은 지자체는 답례품을 제공하는 제도다.

기부금의 10만원까지는 전액, 10만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에 주어지며 기부금액의 30% 이내에 해당하는 답례품이 제공된다.

강진군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를 희망하는 분들은 포털 사이트에서 ‘고향사랑기부제’를 검색 후 온라인으로 납부하거나, 전국 농협에서 대면으로 기부하면 된다.

답례품은 한우, 쌀, 파프리카, 전복 등 강진 대표 농수축산물과 푸소 체험권, 강진사랑상품권 등 다채로운 품목들이 마련돼 있다.

전체 답례품 품목은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