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코로나19 확진자 수는 점차 감소하고 있지만, 여전히 60세 이상 어르신에게는 코로나19 재감염 시 위중증 및 사망위험이 더 높아 건강 취약계층의 접종 관리는 굉장히 중요하다.
그러나 2월 6일 기준 고성군의 60세이상 동절기 접종률은 32.2%로 강원 33.7%, 전국 35.1% 대비 매우 낮은 상태이다.
동절기 추가접종은 초기 바이러스와 현재 유행하는 오미크론 바이러스를 예방하는 두가지 성분이 함께 들어있는 2가백신이다.
2가백신은 오미크론 바이러스의 종류에 따라 BA.1 백신, BA.4/5 백신으로 분류되어 , BA.4/5초기바이러스 항원 + BA.4/5바이러스 항원) 만들어진 백신으로 기존 단가백신보다 3~4배 더 효과적이고 단가백신 대비 안전성도 높다.
질병관리청 4주간 예방접종 효과 분석 결과에 따르면, 2가백신 접종을 완료하면 접종 후 확진되더라도 미접종자에 비해 중증 진행 위험이 93.9% 감소하고 ‘미접종자 확진군’의 중증화율은 ‘2가백신 접종 완료 후 확진군’에 비해 16.3배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안전한 겨울나기를 위해서는 동절기 추가접종을 실시해 위중증으로의 진행을 예방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아직 동절기 추가접종을 못하신 분은 가까운 병·의원 및 보건소, 보건지소에서 빠른 시일 내 접종하시기 바라며 본인의 접종력 확인 등 코로나19 예방접종에 대한 모든 사항은 보건소 콜센터 로 전화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