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장수군은 오는 9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장수군 소재 사업체를 대상으로 2023년 전국사업체조사를 실시한다.
전국사업체조사는 국내 산업 전반의 구조와 분포에 관한 사항을 파악해 주요정책 수립, 학술연구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것으로 매년 통계청에서 주관하고 전국 지자체에서 실시한다.
조사대상은 장수군 지역 내에서 산업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3,328여 개 사업체이며 조사일 현재 지역에서 산업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모든 사업체로 가구 내에서 산업활동을 하는 사업체도 포함된다.
가구 내 1인 개인 사업체의 경우 현장에서 생멸 여부만 파악하고 산업분류, 종사자 수는 행정자료로 대체될 예정이다.
조사 항목은 사업장 운영 장소 사업체명 사업장 대표자 소재지 창설연월 사업자 등록번호 조직형태 사업의 종류 종사자 수 연간 매출액 등 10개 항목이다.
이번 조사는 총 7명의 조사요원이 투입되며 안전한 조사를 위해 매일 체온 체크 후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 소독제를 휴대해 사업체를 방문할 예정이다.
장수군 관계자는 “사업체조사는 각종 경제정책을 마련을 위한 중요한 조사”며 “응답 내용은 통계법에 따라 비밀이 보장되므로 정확한 통계작성을 위해 장수군 내 사업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사업체조사 결과는 통계청에서 오는 9월에 잠정결과를 공표하고 12월에 확정 공표한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