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2023 중소기업지원사업 설명회 성료

김성훈 기자
2023-02-07 16:16:57




양산시, 2023 중소기업지원사업 설명회 성료



[AANEWS] 양산시는 7일 양산비즈니스센터 컨벤션홀에서 관내 기업체 임직원 및 유관기관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중소기업지원사업 설명회’를 경남중소벤처기업청과 합동으로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경상남도, 경남테크노파크,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등 다수의 기업지원기관들이 참여한 가운데 각 기관들의 지원정책 방향, 자금지원, 수출·마케팅지원, R&D 사업 지원 등에 대한 설명과 함께 기관별 기업지원책자 및 안내자료가 제공됐다.

또 각 기관들은 별도의 1:1상담 부스를 마련해 기업별 맞춤 전문 상담도 병행했다.

각 기관별 다양한 지원사업 중 특히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및 신용보증기금의 중소기업 정책자금지원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이 높았다.

또 코로나19로 해외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었던 기업들은 해외 판로지원사업과 K-방산의 인기에 힘입은 방위사업청의 방산육성 지원사업에도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상한 양산시 투자창업단장은 “고금리와 물가상승, 각국의 보호무역과 복잡한 국제 통상환경 등 여러모로 어려운 한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오늘 여러 기관의 지원사업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고 시 또한 기업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올해 중소기업육성자금, 기업지원 인프라 구축 및 전략기술 개발 지원에 대한 예산을 대폭 확대 편성했다.

시의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사업은 양산시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