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차 치매예방관리사 자격증 과정 수료식

김희연
2023-02-07 16:10:26




제1차 치매예방관리사 자격증 과정 수료식



[AANEWS]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이 거제대학교와의 협약으로 시행하는 ‘고성군 전문인력 약성을 위한 자격증 취득과정’의 올해 첫 교육인 치매예방관리사 자격증 과정 수료식이 2월 3일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본관에서 열렸다.

이번 과정은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사회 진출의 기회를 마련하면서도 노인치매예방관리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해 진행됐으며 총 15명이 신청해 14명이 수료 및 자격증 취득의 영예를 안았다.

교육생들은 노인심리의 이해 노인 인지장애의 이해 노인 의사소통 기법 실버 인지훈련 프로그램 언어·미술·신체·음악 전래놀이 원예심리 회상 치료 레크리에이션 등 이론과 실기가 조화된 교육과정을 거쳤다.

또한, 거제대학교 하이브센터 측에서 수강료 및 교재비, 재료비를 전액 지원하고 시험료 또한 일부 지원해 수강생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줄였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김미옥, 김숙연, 허윤옥 등 3명의 수료자가 우수학습자로 선정돼 상장과 5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반장으로 활동한 김숙연 수료생은 “노인들을 돌보면서 치매에 대한 정확한 지식이 없어 힘들었는데, 이번 과정을 통해 치매에 대해 바로 알게 됐다”며 “치매 노인들과 그 가족들의 마음도 함께 어루만질 수 있는 간호조무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