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 ‘겨울방학 탐구생활’ 2탄 운영… 선착순 20명 모집

김성훈 기자
2023-02-07 13:35:17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 ‘겨울방학 탐구생활’ 2탄 운영… 선착순 20명 모집



[AANEWS]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은 오는 8일부터 25일까지 관내 유아와 초등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겨울방학 탐구생활’ 2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겨울방학 탐구생활’ 2탄은 지난 1월 종료된‘겨울방학 탐구생활’ 1탄에 이어 추진하는 역사·문화 체험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프로그램별 선착순으로 모집한 유아와 초등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는 양주 회암사지와 박물관에서 총 4가지 주제로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올해 계묘년의 검은 토끼와 회암사지 출토유물 잡상과 연계한 ‘새해 복 토끼잡상 만들기’, 양주 회암사지의 온돌유구와 계절을 연계한‘따뜻따뜻 회암사지의 겨울나기’, 회암사지의 발굴과 역사를 이해하는 ‘회암사지 버블버블 발굴 이야기’, 우리 전통놀이를 다양하게 체험하는 ‘룰루랄라 우리 전통놀이’등으로 구성돼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아동·청소년은 오는 6일부터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 양주시 홈페이지 통합예약 시스템으로 선착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박물관에서 즐기는 역사·문화 체험을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