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대화동 통장협의회, 정월대보름을 맞아 ‘직능단체 척사대회’ 개최

김성훈 기자
2023-02-07 13:30:33




고양시 대화동 통장협의회, 정월대보름을 맞아 ‘직능단체 척사대회’ 개최



[AANEWS] 고양특례시 대화동 통장협의회는 대화동 직능단체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 행정복지센터 옆 가와지광장에서 ‘대화동 직능단체 척사대회’를 개최했다고 7일 전했다.

이날 행사는 그동안 코로나 상황으로 함께할 기회가 적었던 대화동 각 직능단체가 정월대보름을 맞아 소통과 화합을 위해 뭉쳐보자는 의미에서 대화동 통장협의회 주관으로 개최됐다.

특히 이번 윷놀이대회에서는 각각 다른 직능단체원이 한팀을 이루어 한마음으로 승부욕을 불태웠기 때문에 다른 직능단체원과 더욱더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이날 가와지광장을 지나가던 주민들은 직능단체의 활기찬 경기를 흥미롭게 구경했고 일부 주민들은 열심히 응원을 했으며 어린이들은 윷놀이 옆에 준비된 제기차기 놀이에 참여하며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척사대회가 끝나고 우승한 팀과 그렇지 못한 팀 모두 서로를 축하하며 앞으로도 직능단체 간 원활한 소통으로 대화동의 발전을 도모하자고 한 목소리를 내었다.

석형수 통장협의회장은“몇 년 동안 우리 대화동 직능단체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상황 속에서도 어려운 상황을 합심해 이겨냈다. 일상으로 돌아간 현재, 더 끈끈하게 협동해 대화동을 살기 좋은 마을로 만들기 위해 연구하고 노력하는 대화동 직능단체가 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