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생각, 공동체의 다양한 발상’… 광명시 연서도서관,‘시민제안 프로그램’공모

개인, 공동체에서 축적되어 온 역량을 연서도서관에서 선보일 기회

김성훈 기자
2023-02-07 10:55:05




‘시민의 생각, 공동체의 다양한 발상’… 광명시 연서도서관,‘시민제안 프로그램’공모



[AANEWS] 광명시 연서도서관은 오는 24일까지 ‘시민의 생각, 공동체의 다양한 발상’-‘2023년 연서도서관 시민제안 프로그램’을 공모한다.

시민제안 프로그램 공모는 개인 및 학습 공동체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향하는 연서도서관과 도서관에 애정을 갖고 활동하는 시민에 의해 연서도서관 곳곳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제안해 운영까지 하는 시민주도형 활동 지원 사업이다.

연서도서관은 이번 사업을 통해 시민의 상상력과 다양한 발상을 교육 분야 수요에 적합한 도서관 프로그램으로 발굴하고 그간 축적된 개인, 공동체의 학습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기회의 장을 마련해 사회경제적 가치 창출로 연계하는 등 도서관 혁신화를 도모하고자 한다.

연서도서관 관계자는 “시민들이 생각하고 시민들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제안하고 실행하는 과정을 통해 연서도서관은 진정한 시민들의 독서문화 거점 공간으로 거듭날 것이다”며 “이번 공모에 끼 많고 아이디어 넘치는 광명시민과 학습공동체 또는 유관단체들의 지원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시민제안 프로그램 공모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 공동체는 광명시도서관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연서도서관]에서 관련 신청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PPT 발표를 거쳐 선정단 심사를 통해 지원 대상으로 최종 선정된다.

선정된 제안 프로그램은 1,760~3,520천 원의 강사비가 차등 지원되며 연서도서관과 협업해 4~11월 사이 광명시민을 대상으로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