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성남시청소년재단 수정청소년수련관 중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을 대상으로“함께 즐기는 SW·AI 융합 플러스 캠프”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리솔 청소년의 4차 산업과 관련된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이고 과학 기술 기반 융합적 사고능력의 향상을 위해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과 연계·운영됐다.
캠프 첫날에는 마이크로비트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과 가위바위보 게임을 진행할 수 있는 키트 코딩과 음악연주, 지진 감지 알리미를 구현해보는 체험을 진행했으며 둘째날에는 스마트 조절등, 스마트 화분, 무선 통신 등 첫째 날보다 정교하게 코드를 구성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중등 청소년은“학교와 아리솔에서 그동안 배운 코딩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고 스마트 화분이나 무선통신 등 장치별로 구현하는 원리와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수정청소년수련관 정영숙 관장은“코딩이나 컴퓨터 활용을 어려워하는 청소년들에게 이번 SW·AI 융합플러스 캠프는 기술에 대한 지적 호기심을 상승시켰을 뿐만 아니라 재미, 즐거움을 제공해 디지털 분야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고 도전욕구를 향상 시켰다”고 소감을 전하며 “계속해서 미래산업에 필요한 필수 역량 향상을 위해 코딩, 드론 등 디지털 체험 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