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시흥시청소년재단의 산하 청소년기관에서 청소년자치기구 및 동아리 신규 참여 청소년을 2월부터 약 한 달간 모집한다.
산하 청소년 기관은 시흥시청소년수련관 꾸미청소년문화의집 능곡청소년문화의집 목감청소년문화의집 배곧1청소년문화의집 배곧2청소년문화의집 월곶청소년문화의집 연성청소년문화의집 정왕청소년문화의집 군자청소년문화센터 매화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등 총 14곳이다.
청소년자치기구는 청소년의 주도적인 참여를 통한 권리 실현과 다양한 꿈·끼 개발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해 운영 중이며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로 나눠져 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시흥시의 청소년정책을 만들고 추진해가는 과정에서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적 기구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각 기관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과 시설 운영에 참여하며 지역사회 대표로서 청소년 관련 정책에 참여하고 있다.
청소년자치기구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은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시흥시의회 간담회, 소속 기관 시설 운영 등 다채로운 활동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자원봉사 시간 인정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청소년동아리는 댄스, 밴드 등 문화예술 역량 향상을 위해 자율적으로 모인 청소년모임으로 재단 내 각 시설에서는 자율동아리뿐만 아니라 봉사, 미디어, 후기청소년 등 다양한 분야의 특성화 동아리를 모집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동아리와 특성화 동아리에 참여하게 되면 축제, 페스티벌, 대회 등 다양한 활동에 참가할 뿐 아니라 축제 기획 및 운영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덕희 시흥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청소년자치기구 위원들과 청소년동아리원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을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 2023년에도 청소년들을 위한 시흥시를 완성하는 데 함께할 수 있는 청소년들을 많이 만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