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찾아가는 주민참여 예산학교 참여자 모집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는 교육 및 제안 접수

김성훈 기자
2023-02-03 12:11:13




2023년도 찾아가는 주민참여 예산학교 참여자 모집



[AANEWS] 안성시는 관내 기관 및 단체 등을 대상으로 “2023년도 찾아가는 주민참여 예산학교” 참여자를 2월 2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제란 시민이 예산과정에 직접 참여해 예산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재정민주주의를 실현하는 것이다.

이번 찾아가는 예산학교는 주민참여예산제의 일환으로 읍면동 기관단체, 관내 시민단체, 분야별 모임을 대상으로 참여예산을 이해시키고 직접 내년도 예산으로 제안해보는 교육 과정이다.

2023년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중 예산학교를 통해 제안하는 비율이 60%에 달할만큼 예산학교가 주요 제안창구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시는 그동안 예산 편성시기에 권역별로만 시행했던 예산학교를 한층 더 발전시켜 기간, 횟수 제한 없이 시민이 원하는 장소로 직접 찾아가 교육을 실시하고 제안을 받겠다는 방침이다.

참여 대상은 읍면동 기간단체, 관내 시민단체, 각종 동아리 등 10인 이상 모임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2월 22일까지 시청 전략기획담당관으로 직접 방문하거나 홈페이지, 이메일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향후 참여자 모집 후 4~5월 신청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예산학교, 6~7월에는 기존의 권역별 예산학교를 실시해 내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창구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우리 시에 필요한 사업이 제안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