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사천시평생학습센터 학점은행제 교육훈련기관은 2월 7일부터 28일까지 ‘2023년도 1학기 평가인정 학습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사천시평생학습센터는 교육부 승인 평가인정 학습과정 12과목을 대상으로 수강생 180명을 모집하는데, 사회복지학, 아동학, 상담학 등 학점인정이 호환되는 과목들이다.
단, 사회복지현장실습 과목은 2월 10일까지만 신청을 받는다.
사회복지학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전공과목, 아동학은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전공과목이 개설된다.
그리고 사회복지학 전공은 전문행정학사, 행정학사 관련 학위 취득에 관련된 과목이 개설된다.
특히 사회복지현장실습 과목은 구법적용자와 신법적용자를 구분한 2개반으로 모집해 동일반 학습자들과의 정보교환이 유리하도록 학습과정을 운영한다.
학위취득 및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필수과목이다.
학점은행제는 고등학교 졸업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천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수강료는 과목당 4만원이다.
사천시는 대학의 학위취득 기회를 놓친 시민에게 저렴한 수강료로 대학과 동등한 학습과정을 제공하는 학점은행제를 운영하고 있다.
전문학사 2년제의 경우 60학점까지 학점을 취득할 수 있고 4년제 학사과정은 105학점까지 학점을 취득해 인정 받을 수 있다.
‘학점은행제’는 학교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 및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 전문대학 또는 대학과 동등한 학위를 수여하는 우리나라 대표적인 개방형 평생학습 제도로 교육부장관 명의의 학위증이 발급된다.
일반 대학과 달리 학년의 개념이 없는 것은 물론 학점으로 인정되는 학점원이 다양해 학위취득까지 소요되는 기간은 학습자의 이수계획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
사천시평생학습센터 학점은행제 학습설계 상담서비스를 통해 이수계획 및 학위 수여요건에 대한 촘촘한 설계를 안내한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