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여주시 무한돌봄센터 네트워크팀에서는 오는 2월 1일부터 여주시 60세 이상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쉽게 배우는 금융상식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금융상식 교육은 2월 15일 여주시노인복지관에서 1회로 진행될 예정이며 모집인원은 30명 내외로 금융상식 및 금융사기 예방 등에 관심있는 여주시 60세 이상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용회복위원회 은항재 전문강사를 초청해 강의를 실시하며 주요 내용은 어려운 금융 관련 내용을 쉽게 알려드리고자 채무자 구제제도 안내 상속 및 증여 기본상식 불법사금융 및 금융사기 예방교육 등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금융 상식 내용을 교육할 예정이다.
네트워크팀 관계자는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어려운 금융관련 내용을 쉽게 알려드리고자 교육을 준비했으니, 지역 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접수 방법 및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무한돌봄센터 네트워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여주시 무한돌봄센터는 복합적 위기에 처한 가구에 서비스를 연계해 위기 사유를 해소하는 주요 기능을 중심으로 취약계층 위기가정 관리 복지사각지대 발굴 민간자원 발굴 및 연계 민관협력기관 네트워크 구축 등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