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안성시는 지난 31일 시청 상황실에서 임병주 부시장 등 공직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원처리 단축 향상을 위한 민원처리 개선 추진단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단축률 향상과 연관성이 높은 8개 부서 41개 사업에 대해 “민원처리 인식 개선”, “처리 단축률 50% 달성”, “인·허가 민원처리 개선”이라는 민원처리 개선 3대 목표를 설정했다.
또한, 민원처리 교육 실시, 매뉴얼 안내, 민원 처리기간 단축 설정 및 모니터링을 강화하며 실무종합심의회 강화 등을 통해 민원처리 담당자의 관심도 제고 및 업무의 신속성, 효율성을 높이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임병주 부시장은 보고회에서 “시민 감동 행정의 기본은 신속한 민원처리”며 시민이 요구하는 신속한 민원서비스에 대한 공무원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시민 입장에서 적극적으로 민원처리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안성시는 민원처리 단축 실적 등에 따라 분기별로 민원처리 우수 공무원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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