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정발산동 주민자치회, ‘증강현실 포토존’ 가상과 현실세계 연결

밤가시 제2공원에 증간현실 포토존 설치…판다, 고래, 천사를 만나다

김성훈 기자
2023-02-01 12:32:57




고양시 정발산동 주민자치회, ‘증강현실 포토존’ 가상과 현실세계 연결



[AANEWS] 고양특례시 정발산동 주민자치회는 관광특화거리 사업의 일환으로 밤가시 제2공원에 증강현실 포토존 세 곳을 설치했다고 1일 밝혔다.

작년 6월, 정발산동 주민자치회는 고양시에서 진행하는 ‘고양시 관광특화거리 지정사업’에 선정되어 시비 2,000만원을 지원받았다.

정발산동에는 유명한 식당과 카페가 많아 평일 점심시간이나, 주말에는 항상 사람이 북적거리고 각 가게마다 대기줄이 길게 형성된다.

정발산동 주민자치회는 멀리서 정발산동을 찾아온 방문객들에게 정발산동에서의 재미와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사람들이 많이 지나다니는 밤가시 제2공원에 증강현실 포토존을 설치했다.

세 곳의 포토존이 설치된 밤가시 제2공원을 방문해 스마트폰에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밤리단길AR앱을 설치한 후, 지정된 위치에서 사진을 찍으면 숲속에 숨은 판다 찾기 연못 속에 있는 고래 만나기벤치에서 천사와 함께 커피 마시기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윤만승 정발산동 주민자치회장은 “밤가시 제2공원에 설치한 증강현실 포토존이 주말마다 정발산동을 방문하는 분들에게 소소한 즐거움을 제공하고 긴 대기시간을 지루하지 않게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정발산동에 방문하셔서 맛있는 식사와 즐거움을 함께 챙기실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현재, 밤리단길 AR앱은 안드로이드만 상용가능하고 아이폰은 2월 중순 이후부터 가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