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흥선동, 시민과 함께 바꾸는 흥선권역의 기분좋은 시작

2023년 새로운 도약을 위한

김희연
2023-02-01 10:46:46




의정부시 흥선동, 시민과 함께 바꾸는 흥선권역의 기분좋은 시작



[AANEWS] 의정부시 흥선동행정복지센터는 1월 31일 흥선홀에서 김동근 의정부시장을 비롯해 시의원 및 간부공무원, 자생단체장, 주민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새로운 도약을 위한 ‘시민과 함께하는 흥선권역의 기분좋은 변화’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기존의 틀에 박힌 권역동 업무보고회를 탈피해 2023년 변화하는 흥선권역을 위한 미래가치를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행사는 흥선권역 지역사회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장 수여, ‘22년 흥선권역의 주요성과, ‘23년 비전과 가치공유, 주민참여와 협업, 새해인사 퍼포먼스, 주민과의 소통 등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2023년 비전과 가치공유의 시간에 올해 중점 추진 예정인 사업은 총 5개 분야로 방범 CCTV 확충, 노후 보도블럭 정비, 도시계획도로 개설 등 범죄예방을 위한 입석마을 정주환경 플랫폼 구축 신촌로에서 가재울 교차로까지 걷고 싶은 거리 조성 사업 안전한 보행로 확보를 위한 불필요한 볼라드 감축 정비 사업 교통 편익 증진을 위한 캠프레드크라우드 내부 통과도로 개방사업 주민 소통과 공감을 위한 흥선동 통합 축제, 녹양동 장미문화·나눔마당 축제, 의정부1동 열린 청사 개청, 가능역 철도 교량 하부 소공원 조성 등이다.

또한, 주민참여와 협업 공유의 시간에는 동 주민자치회에서 2022년 추진했던 각 동 주민자치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2023년 주민이 직접 추진하는 총 12개 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흥선동에서는 골목길 로고젝터 설치, 흥선마을 복지미용실, 즐거운 컬링배우기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의정부1동에서는 찾아가는 주민안전 교육, 노인시설 방문활동 사업, 소규모 주택 재생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가능동에서는 경로당 순회건강체조, 무단투기방지 로고젝터 설치, 농산물직거래장터 운영사업, 녹양동에서는 마을방송국 녹양이 TV 운영, 어린새싹 빙상을 즐기다, 사진 한 장의 추억 만들기 등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주민과의 소통·공감의 시간에 질의 및 건의 사항으로 교통, 주차, 환경, 체육 등 다양한 분야의 질의가 이어졌으며 이는 2023년 새로운 시정에 방향성을 제시하고 주민들의 궁금증을 시장과의 직접 대면 소통으로 해결하는 명쾌하고 뜻깊은 자리였다.

또한, 김동근 시장은 질의 하나하나에 그간의 시정철학이 담긴 심도 있는 답변을 이어가며 사업구상과 함께 속도감 있는 사업 추진을 약속했다.

아울러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추운 날씨에도 흥선권역의 발전과 변화를 위해 많은 주민들께서 참석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올해에도 계획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는 것은 물론이고 항상 가까이에서 시민과 소통하며 ‘내 삶을 바꾸는 도시, 의정부’를 만드는 데 모든 행정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