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와 ㈜에스알, ESG 기반 상호 협력사업 발굴 및 추진

첫 자치단체…지역축제와 특산품 홍보 및 판로지원 등 지역상생 협력 플랫폼 구축

김희연
2023-01-30 09:56:03




천안시청



[AANEWS] 천안시가 고속열차 SRT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에스알과 환경·사회·투명경영을 뜻하는 ESG 핵심 가치를 지역사회에 확산하고 상호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전략적 협력에 나섰다.

천안시와 ㈜에스알은 30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박상돈 천안시장과 이종국 에스알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상생 협력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ESG 기반 상호 협력사업 발굴과 추진을 위한 것으로 양 기관은 지역축제와 특산품 홍보 및 판로지원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사업의 주요내용은 환경보호, 지역경제발전, 사회공헌활동 등 협력사업 발굴및추진 지역축제·특산품 홍보 및 지역 중소기업 판로지원 협력 ESG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정보 및 자료공유 협력 등이다.

협약에 따라 천안시는 SRT 열차·어플·누리집를 통해 천안의 명물 호두과자를 비롯한 ‘빵의 도시 천안’ 브랜드 확산 및 빵빵데이 축제와 올해 처음 개최하는 K-컬처 박람회 등 지역축제를 널리 알릴 예정이다.

또한 성환 배, 입장 거봉포도, 수신 멜론, 광덕 호두 등 지역의 대표적 특산물도 홍보해 지역 농업인 판로 개척 등을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주식회사 에스알은 천안시와 소통하고 상생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명실공히 신뢰받는 철도산업의 중추적 역할을 지속 수행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천안시가 자치단체로는 처음으로 국민의 고속철도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에스알과 손을 잡고 협력사업을 추진하게 된 것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에스알과 더 다양한 분야에서 ESG 기반 협력사업을 발굴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