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보은군은 최근 주민등록법 시행령 개정에 따라 그동안 주민등록지 관할 시·군·구에서만 가능하던 주민등록증 신규 발급 신청이 전국의 모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확대됐다고 27일 밝혔다.
아울러 주민등록증 발급 및 재발급 방문 수령지 역시 전국으로 확대됐으며 주민등록증을 신청할 때 신청서에 신청인이 원하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기입하면 해당 기관에서 주민등록증 수령이 가능하다.
한편 오는 2월 1일부터 정부24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 서비스가 제공된다.
정부24로 신규 주민등록증을 신청한 후 6개월 이내에 신청인이 원하는 지문 등록기관을 방문해 지문 등록을 하면 발급 신청이 완료된다.
기존 주민등록지 관할 시·군·구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지 못해 주민등록증 신규 발급 시기를 놓치는 경우도 있었고 시간과 거리상의 문제로 주민등록증을 수령하기 위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었다.
이번 개선을 통해 주민등록지와 생활권이 다른 주민들과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기 어려운 만 17세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 대상자 등이 이전보다 편리하게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서영란 군 민원여권팀장은“신규 주민등록 대상자 등 민원인들의 편의를 위해 변경된 제도와 절차를 적극 홍보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앞으로도 민원인을 위한 편리한 행정, 양질의 행정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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