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예산군은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정보제공 및 편의성 개선을 위해 예산군 대표 누리집 전면 개편 사업을 추진한다.
현재 예산군 대표 누리집은 2014년에 개발돼 운영 중이며 군은 최신 웹사이트 기술을 반영하고 다양화된 사용자의 요구에 대응하고자 9년 만에 새 단장에 나선다.
대표 누리집 전면 개편 사업의 주요 내용으로는 메인 디자인 및 메뉴 구성 전면 개편 열린군수실 개편 문화관광·미디어·다국어 누리집 개편 VR 사이버투어 재구축 등이 있다.
특히 이번 개편에서는 ‘통합예약시스템’을 구축해 관내 분산된 각종 교육 신청·시설예약 등을 하나로 모아 운영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외에도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기반 관리시스템 도입, 웹 표준 및 접근성·보안 지침을 준수해 누리집의 안정성과 보안성도 한층 강화할 방침이다.
대표 누리집 전면 개편 사업은 오는 10월까지 마무리 될 예정이며 개편된 예산군 대표 누리집은 올해 11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누리집 내 게시판·설문조사 등을 통해 군민 의견을 적극 수렴해 실제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반영하는 등 군민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누리집 이용자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