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설 명절 전통시장 활성화 장보기 행사 추진”

김성훈 기자
2023-01-20 14:19:05




증평군청



[AANEWS] 증평군은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설 명절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

장보기 행사는 코로나19 방역 관련 부서별로 진행됐으며 이와 연계해 올해 신규시책 및 물가 안정, 증평사랑으뜸상품권 이용 캠페인도 함께 실시했다.

20일 이재영 군수와 직원 및 시장 상인회 관계자들은 함께 시장을 둘러보며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증평사랑으뜸상품권으로 장을 봤다.

현재 군은 지역소비촉진을 위해 농협·새마을금고·신협 등 금융기관을 통해 증평사랑으뜸상품권을 10% 할인 가격으로 판매중이며 증평행복카드 또한 충전 금액의 10%를 할인 받을 수 있다.

한편 증평장뜰시장은 지난 6일 중소벤처기업부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공모에 선정돼 올해부터 2년간 최대 10억원을 지원받게 되며 지역의 문화·관광자원을 연계해 시장 고유의 특장점을 집중 육성하는 상인 중심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된다.

이재영 군수는 “전통시장 상인들이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희망을 잃지 않기를 바란다”며“앞으로 금년부터 순차적으로 전통시장 주변환경 개선사업을 통해 군민이 편하게 찾고 애용할 수 있는 전통시장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민생경제 회복 등 지역경제 살리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