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대구·경북‘설 맞이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참여

안동시-대구시 8개 구·군 주민과 상생발전 교류 위한 마중물 역할 기대

김희연
2023-01-19 16:15:34




안동시, 대구·경북‘설 맞이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참여



[AANEWS] 민족 대명절인 설을 맞아 1월 19일부터 21일까지 대구시에서 주관하는‘2023 설맞이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장터’에 안동시 농특산품 업체가 참여해 눈길을 끌고 있다.

대구시 동대구역사에서 열린 이번 직거래 장터에는 안동시 5개 업체를 포함해 경북 내 15개 업체에서 참여했다.

이날 선보인 안동 농특산품 품목은 안동마, 안동김치, 안동사과 외 안동생강, 벌꿀 등이다.

귀성객과 타지역 이동객을 대상으로 설 명절을 겨냥해 다양한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내놓으며 안동 농특산물 홍보·판매에 새로운 교두보를 열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양 도시간 우호교류도시 체결 이후 설맞이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에 참여한 농가 업체가 크게 늘어났다”며“이번 직거래 장터에 안동 농특산물 홍보를 기점으로 앞으로 안동시와 대구시 주민 간 마음으로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교류를 이어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안동시와 대구시의 상생협력을 위한 도시 간 교류를 위해 공동모금회 연계 지정기탁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부동산원에서 2억원, 대구상공회의소에서 2억원 가량의 안동쌀을 구매해 대구시 사회복지관 및 사회복지시설에 배부했다.

또한, 대구도시개발공사에서도 1사 1촌 자매결연 추진 및 상생협력 방안을 추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