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설 명절맞이 이웃사랑 실천

사회복지시설, 저소득 어려운 군민, 국가보훈대상자 등 위문 실시

김희연
2023-01-19 16:06:38




합천군, 설 명절맞이 이웃사랑 실천



[AANEWS] 합천군은 지난 18일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하는 이웃사랑 나눔 문화를 실천하고자 관내 취약계층과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했다.

이날 김윤철 군수는 장애인 생활시설 1개소, 노인요양시설 8개소, 아동양육시설 1개소, 기타 2개소를 순차적으로 방문해 쌀과 간식류, 생필품으로 구성된 위문 물품을 전달하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봉사하고 있는 사회복지시설 관계자와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가족의 품이 그리운 시설 이용자들을위로하고 안부를 살피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김윤철 군수는 “고물가로 모두가 힘들지만 이럴 때일수록 어려운 이웃들에게는 온정의 손길이 필요하다”며 “2022년 이웃돕기성금 모금에 우리군이 최우수 군으로 선정된 바와 같이 이웃사랑에 진심인 군민들을 믿는다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나눔 실천에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합천군은 매년 설 명절을 맞아 생활이 어려운 군민, 국가보훈대상자들에게 상품권 및 위문금을 지급하는 등 나눔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군은 올해부터 시설에 종사하는 사회복지사 처우 개선을 위해 자격수당과 보수교육비를 지급해 사회복지사들의 사기 진작과 역량 강화에 힘쓰고자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