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전통시장 설 성수품 수급 상황 점검 및 사회복지시설 위문

김희연
2023-01-17 17:02:58




농림축산식품부©PEDIEN



[AANEWS]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은 설 명절을 맞이해 1월 17일 오후, 공주시 산성시장과 공주시 소재 장애인 복지시설 ‘소망공동체’를 방문해 전통시장의 설 명절 성수품 수급 상황을 점검하고 전통시장 상인과 사회복지시설 관계자를 격려했다.

정황근 장관은 시장을 돌아보며 사과, 배, 돼지고기 등 설 성수품 수급 동향을 점검하고 시장 상인 등 관계자들을 만나 현장 여론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정황근 장관은 “전통시장이 우리 농축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해 소비자 물가 부담을 덜어주는 것에 감사를 표하며 정부는 농축산물을 비롯한 서민물가 안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정부의 물가안정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전통시장 수급 상황을 점검한 후 정황근 장관은 공주시 소재 장애인 복지시설 ‘소망공동체’를 방문해 전통시장에서 손수 구입한 농축산물 등 위문품과 함께 농림축산식품부 직원들이 정성을 모아 마련한 성금을 전달하고 이곳에 거주하는 장애인과 관계자를 위로·격려했다.

정황근 장관은 “설 명절을 맞아 장·차관을 비롯한 간부들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격려금 및 위문품을 전달했고 앞으로도 소외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희망나눔 실천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