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읍사무소, 투명하고 건전한 경로당 운영을 위한 회계교육 실시

김희연
2023-01-16 10:26:31




양평읍사무소, 투명하고 건전한 경로당 운영을 위한 회계교육 실시



[AANEWS] 양평읍사무소는 지난 11일 읍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77개 경로당 96명의 회장·사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경로당 회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경로당 운영 활성화와 보조금 집행의 투명성을 위해 실시됐다.

교육은 경로당에 지원되는 보조금 내용과 사용기준, 회계서류 및 보조금 정산서 작성방법, 지원금의 오집행 사례, 집행 시 유의사항 등 실무중심으로 자세한 설명을 통해 진행됐다.

또한 회계교육 뿐만 아니라, 경로당 운영에 따른 회장과 사무장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지며 양평읍 경로당 활성화와 발전방향을 논의했다.

조찬희 양평읍 분회장도 “경로당이 이번 보조금 교육을 통해 투명하고 전한 회계질서 확립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모범을 보여주고 어르신들이 공경받을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 힘써 달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조근수 양평읍장은 인사말을 통해 “마을의 어르신들이 화합하고 소통하며 편안히 여가를 보낼 수 있는 장으로 경로당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각 노인회장님과 사무장님들이 적극 협조해 달라며” 소감을 전했고한편 양평읍은 어르신들에게 쾌적한 여가활동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금년도에 노후된 경로당 4개소를 신축하고 지속적인 경로당 유지관리를 통해 경로당 활성화를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