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태용 김해시장 올해 첫 산업현장 방문

4개 우수기업 찾아 현장 목소리 청취

김성훈 기자
2023-01-13 16:30:08




홍태용 김해시장 올해 첫 산업현장 방문



[AANEWS] 김해시는 홍태용 시장이 지난 12~13일 올해 첫 산업현장 방문에 나서 4개 우수기업을 돌아봤다고 16일 밝혔다.

홍 시장은 이틀간 ㈜남경테크윈, ㈜후원이디아이, 아이엔테코㈜, ㈜대천을 차례로 방문해 이들 기술기업, 의생명기업, 수출기업의 제조현장과 연구시설 등을 둘러보면서 현장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기업 대표들은 “김해시의 중소기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에 감사드린다”며 인허가 절차 간소화, 인력 채용, 자금 지원 확대, 환경 관련 규제 완화 등을 건의했다.

홍태용 시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이지만 기업들이 잘 극복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원정책을 펼치겠다”며 “앞으로도 기업을 자주 방문해 산업현장과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방문에서 시는 각종 기업 지원사업을 자세히 설명하고 관내 기업들이 많이 참여해 혜택을 받도록 독려했으며 이번 방문을 시작으로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에 힘쓰고 지역 특성에 맞는 기업과의 연계 발전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이런 가운데 이들 우수기업 4곳은 지역 중소기업의 성장 경로와 발전 방향을 잘 보여준다.

기술우수 기업인 ㈜남경테크윈은 자동차부품 조립설비, 시험기를 생산하는 업체로 자동차 모터용 와인딩머신과 조립 자동라인 제품을 국내외 자동차 부품회사에 공급하며 2019년 김해형 강소기업 선정, 100만불 수출탑을 달성하고 2020년에는 경남 스타기업에 선정되는 등 유망 중소기업으로 발돋움했다.

의생명의료기기 유망기업인 ㈜후원이디아이는 임플란트 가공 단계에서부터 최종 세척 공정까지 최적의 제조기술과 세척 공법으로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로 신기술 제품 ‘옥타임플란트’의 우수성을 입증하며 성장해 나가고 있다.

부산에서 설립돼 2020년 김해시와 투자유치 협약을 맺고 2022년 서김해산단으로 신축 이전한 데 이어 같은 해 인도네시아 국제 의료기기 전시회 참여로 동남아 시장 판로를 개척,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 발판을 마련했다.

기술우수 기업인 아이엔테코㈜는 친환경 사이클링 필터링 시스템과 쿨런트 필터링 시스템을 생산하는 업체로 수입에 의존하던 친환경·저전력 에너지 절감 기술의 국산화를 통한 수입 대체와 역수출로 2019년 경남 스타기업 선정, 2022년 글로벌 강소기업 선정, 300만불 수출탑 달성 등으로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수출 기업인 ㈜대천은 조선, 해양 플랜트, 반도체, 자동차 산업 등을 아우르는 산업용 튜브 제조기업으로 국내 최초로 멀티코어튜브 생산에 성공, 국내와 전 세계 시장의 60% 이상을 선점하며 2016년 세계일류상품 선정, 2019년 글로벌 강소기업, 2022년 지역혁신선도기업100에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