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대중교통 서비스 향상 위해 시내·마을버스 실무관리자 회의 개최

시내버스 민원관리로 편리하고 안전한 대중교통 만들기

김성훈 기자
2023-01-12 15:29:33




창원특례시, 대중교통 서비스 향상 위해 시내·마을버스 실무관리자 회의 개최



[AANEWS] 창원특례시는 새해를 맞아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시민의 안전과 다중 발생 민원을 공유해 현실적인 대안을 마련하고자 12일 창원시청 제2별관 회의실에서 창원시와 운수업체, 창원시내버스협의회 관련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내·마을버스 실무관리자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고질적인 시내버스 민원 근절과 시내버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운수종사자 안전교육 지속적 실시, 시와 운수업체가 함께하는 현장 캠페인 전개 등 ‘안전하고 편리한 시내버스 만들기’에 다 같이 노력할 것을 협의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또한, 운수업체에 민원 관리를 위한 시내버스 접수 민원 빅데이트를 이용한 다발 민원 사전예보를 실시하고 운수종사자 교육 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제공해 시내버스의 서비스 질 향상에 민·관이 함께 노력할 수 있도록 했다.

박영미 창원특례시 신교통추진단장은 “시내버스는 우리시의 유일한 대중교통수단으로 이용하는 시민 모두가 만족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민 불편 사항을 신속하게 개선하고 처리하는데 시와 운송업체 대표, 시내버스 운수종사자 모두가 한마음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