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계룡시는 지난 11일 자원봉사센터 회의실에서 자원봉사센터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2023년 제1회 계룡시자원봉사센터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날 회의는 지난해 추진사업에 대한 결산 승인과 올해 자원봉사센터 사업 추진 방향 및 활동 계획 설명과 함께 기타 토의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위원들은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센터는 코로나19로 자원봉사를 비롯한 모임과 외부활동이 제한되는 상황에서도 청소년 봉사활동을 통한 관내 공공시설 생활방역 취약계층 반찬나눔봉사 공유냉장고 우채통 운영 아이스팩 재활용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했다.
더욱이 작년에는 계룡시 개청 이래 최대규모 국제행사로 개최된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행사에 127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성공적인 엑스포 개최 및 운영에 이바지 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원봉사자의 헌신과 봉사가 빛을 발했다.
올해는 공유 농장을 통한 공유 활성화 추진 軍문화축제 방문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통역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아이스팩 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수요처 발굴 폐현수막 활용 및 인형극 공연봉사단 양성교육 등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임정숙 자원봉사센터장은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경험과 지혜를 모아주신 운영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올해도 자원봉사센터는 지역사회 문제 해결과 더불어 시민이 필요로 하는 곳곳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