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은 계절적 변화와 학사일정에 맞춰 능동적인 학교시설관리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교육시설관리센터는 2016년 학교시설관리를 위한 전담부서로 신설되어 올해 7주년을 맞이했다.
그 간 노후시설 및 설비보수를 통해 시설관리 사각지대 해소에 부서 역량을 집중했으며 지난 연말에는 학교안전사고예방정책 유공·교육행정활동 유공 등 4개 분야의 교육감표창을 수상했다.
개소 기념일인 1월 11일에는 각종 유공자 표창장 전수식과 금년도 부서 운영 방향을 공유하는 뜻깊은 기회를 가졌다.
2023년 교육시설관리센터는 학교회계 편성 소수선사업 지원부서와 학교 간 상호협력을 통한 학교시설관리 사전점검·즉시대응·주기적관리의 전문적 시설관리업무를 수행하며 특히 새롭게 시작하는 학교회계 편성 소수선 사업지원은 사업추진 전반을 부서가 관리하고 회계업무는 학교가 수행하는 형태로 학교와 부서의 협력을 통해 학교시설관리를 수행해 쾌적한 학교 조성의 토대가 마련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금년도 새로 전입해 근무하고 있는 정주무관은“자체 전입 직원 교육과정을 열심히 이수하고 있으며 일선 학교의 요구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해 주어진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교육시설관리센터는 겨울방학을 맞이한 학교를 순회하며 가사실 등 특별실의 배관이 동파되지 않도록 배수 상태를 점검하고 건물 외벽 점검을 통해 고드름에 의한 낙하사고를 예방하는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성남교육지원청 김용호 행정국장은“학교시설의 변화에 맞춰 발 빠르게 대응하는 부서에 감사하고 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더 나은 학교 환경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하며 개소 7주년을 축하했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