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공무원교육원, ㈜남이섬과 상생 업무협약 체결

2023년 대면교육으로 전면 확대 재편 → 체험형 프로그램 강화

김희연
2023-01-11 14:32:54




강원도청



[AANEWS] 강원도 공무원교육원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위축 운영 돼 오던 교육과정을 2023년부터 대면 방식으로 전면 확대 개편 함에 발맞추어 체험형 프로그램 강화방안의 일환으로 2023.1.11. ㈜남이섬 과 현장중심의‘체험형 교육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상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강원도 공무원교육원 교육생들에게 문화예술, 관광, 수상레저, 작가와 함께하는 공예품 만들기 등 남이섬을 소재로 한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강화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우선, 신규임용 후보자 10회, 도·시군 관리자 6회, 핵심리더반 1회 등 남이섬 임원 & 남이섬 관련 작가와의 대화, 특강 프로그램도 운영 이를 통해, 힐링은 물론, 도내 관광 트랜드 및 마인드를 함양하는 한편 앞으로 춘천 숲체험장을 비롯해 도내 주요 관광포인트와 도내 문화예술인 과의 상생 방안 등을 모색, 그 규모와 폭을 점차 넓혀 나갈 예정이다.

최형자 도 공무원교육원장은 “㈜남이섬과의 협약으로 교육생들에게 다양한 관광체험 프로그램을 제공, 도내 관광지 홍보 및 주인의식을 갖는 계기로 활용하고 앞으로 각종 주체들과 상생방안을 지속 발굴해, 교육에 생동감을 불어넣고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과정 운영을 강화해 가겠다”고 말했다.